2019 에너지 복지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2019 에너지 복지 사업 본격 추진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5.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에너지 관련 사업 추진으로 에너지 복지 실현
군산시의 에너지 효율 개선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에너지 복지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시는 오는 6월부터 난방 주거환경이 열악한 세대에 난방기구 점검과 노후 부품을 교체하고, LPG 사용 가구 약 1,000여 세대 금속배관 교체와 퓨즈콕, 타이머콕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저소득층 1,000여 세대와 경로당 등 복지시설 100여 곳의 전열기구 안전점검과 고효율 LED 조명 설치로 에너지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원의 설치비용을 지원하는 주택 지원사업도 추진, 이용요금 절감 등 에너지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내 신재생에너지 보급률 제고에 앞장설 예정이다.
에너지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비를 지원하는 에너지 바우처 사업은 올해는 하절기 냉방비도 지원한다. 
신설된 하절기 바우처사업으로 해마다 유례없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에너지 취약계층 약 4,500여세대의 고충이 상당히 해소될 전망이다.
냉방바우처의 도입으로 올해 에너지 바우처 신청은 오는 22일 시작되며, 냉방 바우처를 신청하면 자동연계 되어 겨울철 난방 바우처도 별도의 신청 없이 지원 받을 수 있다.
시는 다양한 에너지 관련 사업으로 에너지 효율과 만족도는 물론 안정적인 에너지 사용, 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에너지 복지 실현으로 수혜 계층 확대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산시 에너지 복지사업은 관할 읍면동사무소 및 군산시청 에너지담당관(454-2713)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