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소는 경영비 절감을! 생산자는 판로 확대를!
상태바
외식업소는 경영비 절감을! 생산자는 판로 확대를!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5.2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조직화 사업대상자 모집
올해 1분기 외식업 경기지수가 5년 이래 최저치를 기록한 가운데 외식업소 경영비 절감을 위한 지원책이 눈길을 끈다.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외식업체간 협력을 통한 경영비 절감 및 국산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2019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조직화’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조직화 사업은 외식업소에서 대량으로 필요한 쌀·소금·양파 등의 식재료를 함께 구입할 수 있도록 조직화에 필요한 비용 및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aT는 이 사업을 통해 양질의 국산 식재료 대량구매로 인한 원가절감으로 외식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산 농산물 소비확대와 생산자의 안정된 판로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전국 우수외식업지구 및 외식관련 법인, 협회, 조합, 번영회 등 복수의 외식업소로 구성된 단체 및 조직이며, 조직화 예정인 단체·조직도 포함된다.
지원항목은 인건비·물류비·창고임차비·교육컨설팅비 등 식재료 공동구매를 위한 제반비용이며, 500만원 한도 내 실집행금액의 100%를 지원한다.
선정된 조직은 오는 11월 20일까지 사업집행 후 정산 받는 방식이다
공동구매 조직화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The외식’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texpogo@at.or.kr)로 상시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aT 식품외식기획부 061)931~0718)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