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우리 문화재를 박물관에서 직접 그려보아요!
상태바
소중한 우리 문화재를 박물관에서 직접 그려보아요!
  • 송미숙 기자
  • 승인 2019.06.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개최
국립전주박물관(관장 천진기, 이하 전주박물관)은「제29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주박물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북지역 소재 초등학생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단체접수와 개별접수로 나누어 진행한다.
단체접수는 전주박물관 누리집(jeonju.museum.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소속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에 한해서 소속 학교 담당교사를 통해 공문서로 접수 받는다.
개별접수는 전주박물관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단체 및 개별 접수 모두 오는 6월 19일 수요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행사 당일인 24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현장접수도 이루어지며,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전주박물관은 이번 행사가 도내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아이들의 창의성과 문화 감수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회로 박물관과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출품작은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비롯해 우수상, 특선, 입선 등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시상식은 오는 7월 10일 수요일 전주박물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입상작은 7월 5일 금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전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내 시민갤러리에서 전시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