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산단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공모 최종 선정!
상태바
군산산단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공모 최종 선정!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06.1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사업비 91억7천5백만원으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돼
지난 12일 김관영 의원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군산-군산2국가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28억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은 근로자 복지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산업단지 내 부족한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행정. 복지, 문화, 편의기능이 집적된 복합센터를 건립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국비 공모사업이다.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됐으며, 지난 5월 전국 13개 산업단지가 신청해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민간평가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 현장실사, 발표평가등의 절차를 거쳐 치열한 경쟁끝에 공모사업 선정에 성공했다.
이번에 선정된 군산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는 오식도동 생말체육공원 내 부지 1,300㎡에 건축연면적 3,260㎡, 지상 3층 규모로 신축할 예정이며, 센터 안에 보건지소, 산단민원센터, 도서관, 기업지원센터 등이 입주하고, 체력단련장, 다목적구장, 옥외정원등을 두어 산업단지내 입주기업 및 지역 주민들에게 행정, 문화, 복지혜택을 제공할 공간 제공을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국비 예산 확보를 계기로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복합문화센터에는 2021년까지 총 사업비 91억7천5백만원(국비 28억, 지방비 63억7천5백만원)이 투입돼 건립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번 군산국가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공모 선정을 군산 시민 모두와 함께 환영한다.”고 밝히고,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군산 경제 회복을 향한 청신호로 치열한 경쟁 끝에 얻은 값진 결과물”이라며, “성공적 사업 추진을 위해 군산시와 더욱 협력을 강화해 나가는 것은 물론, 지역공동체, 전문가들과의 꾸준한 소통과 함께 관련 예산의 차질 없는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