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김제완주축협 사랑의 농촌 일손돕기에 구슬땀!
상태바
전주김제완주축협 사랑의 농촌 일손돕기에 구슬땀!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6.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지역의 고령화로 인한 인력난 해소에 보탬을...”
전주김제완주축협(조합장 김창수)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촌을 찾아 “사랑의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지난주부터 시작된“사랑의 농촌 일손돕기”는 본점경제팀과 김제지점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완주군 상관면과 김제시 금산면의 농가를 각각 방문하여 밀과 양파 수확에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이번 일손돕기는 농번기철 바쁜 농가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농가소득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고령 조합원 및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선정하여 6월 말까지 약 9차례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사랑의 농촌 일손돕기로 도움을 받은 한 농가는 “일손이 부족해 양파 수확을 어떻게 해야할 지 걱정이 많았는데 조합 직원들의 봉사가 저에게는 큰 선물이 되었고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사랑의 농촌 일손돕기를 주최한 김창수 조합장은 “농촌의 고령화로 바쁜 영농철에 일손을 구하기가 어려운 현실을 적극 반영하여 작지만 농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이번 사랑의 농촌 일손돕기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무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일손돕기에 동참하여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준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주김제완주축협은 “농가소득 5천만 달성”이라는 목표아래 다양한 경제사업과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꾸준한 일손돕기와 나눔경영 실천으로 조합원의 실익증진에 앞장서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