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 1위, 비틀즈 존레논
상태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 1위, 비틀즈 존레논
  • 송미숙 기자
  • 승인 2019.06.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의 사랑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매진 - 존 레논 展>
전 세계가 열광했던 비틀즈의 리더 존 레논(John Lennon)의 짧지만 방대했던 삶을 음악, 예술 그리고 사랑으로 풀어낸 <이매진 존레논 展>이 20일부터 약 3달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비틀즈 존 레논의 이면,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쓰는 아티스트 존 레논을 만날 수 있다. 리버풀 미술 대학에서 시각예술을 전공한 존 레논의 재치 있고 상상력이 넘치는 작품들은 뉴욕 MoMA 미술관에서 영구 소장품으로 전시될 만큼 높은 예술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전시장은 존 레논의 음악과 삶 전체를 같이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으로 연출된다. 전시장 입구는 존 레논이 피살당한 뉴욕 다코타 빌딩 건너 편 센트럴파크에 위치한 추모 공간 <스트로베리 필드>를 재현한다. 존의 죽음을 추모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으로 존 레논을 기억하며 평화를 기념할 수 있다.
단순한 뮤지션이 아닌 위대한 아티스트로 평가받는 존 레논. 그의 한결 같은 메시지는 결국 ‘사랑과 평화’ 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반세기가 지난 존 레논의 메시지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주는지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한편, 입장료는 성인 15,000원, 청소년(중~고) 11,000원, 어린이(36개월~초) 9,000원으로 예매시 20% 할인 가능하며, 36개월 미만은 증빙서류 지참시 무료입장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63-270-8000번으로 문의하면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