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온사인공예
상태바
네온사인공예
  • 송미숙 기자
  • 승인 2019.06.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전주박물관에서 감성 네온사인 조명을 만들어요!
국립전주박물관(관장 천진기)은 6월 ‘문화가 있는 날’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네온사인공예」를 29일 오후 2시와 4시 국립전주박물관「열린공간 온」에서 두 차례 진행한다. 
이번 체험은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여 최근 인테리어 소품으로 인기몰이 중인 네온사인 조명을 체험 참가자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본인이 원하는 그림이나 글자를 직접 스케치하여 도안을 제작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특별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제작 과정은 도안을 기반으로 아크릴 판 위에 다양한 색상의 네온을 이용하여 이뤄지고, 여기에 필요한 네온은 노란색, 연두색, 하늘색 등 총 6가지의 색상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국립전주박물관은 지역민에게 생활 문화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보다 나은 문화를 향유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체험 또한 지역민의 문화 향유 신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체험은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오후 2시와 4시 각 20명씩 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 19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수요일 오후 5시까지 국립전주박물관 홈페이지(jeonju.museum.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다.
 한편, 오는 6월 29일 토요일 오후 4시 문화사랑방에서 영화 ‘인사동 스캔들’도 상영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