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19년도 청렴 팝페라 콘서트 개최
상태바
남원시, 2019년도 청렴 팝페라 콘서트 개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9.07.0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시청 강당, 공직자 및 유관기관 직원 등 참석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지난 5일 시청 강당에서 공직자 및 유관기관 직원 등을 대상으로 청렴 팝페라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환주 시장을 비롯한 시청 간부 공무원과 직원, 유관기관 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콘서트는 기존의 일방적 강의 위주의 전형적인 교육방식을 탈피하고 팝(pop)과 오페라(opera)가 접목된 팝페라에 청렴강연을 접목하여 직원들에게 힐링·감동을 선사함으로써 자율적 청렴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콘서트는 팝페라 가수의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 오프닝 곡을 시작으로 청렴 전문강사의 강연과 함께 ‘오솔레미오’, ‘네순도르마’ 뿐만 아니라 영화 ‘여인의 향기’ 오리지날 사운드 트랙(ost) 등 수준 높은 공연과 강연을 선보여 참석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열 번, 백 번 말해도 부족함이 없는 공직자의 기본자세이자 시민들이 가장 염원하는 단어이며, 오늘 청렴 팝페라 콘서트를 통해 청렴 의무를 마음 속 깊이 새겨 우리 남원시 직원 모두가 이러한 청백리의 공직자 모습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원시는 올해 초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수립 이후 청렴동아리 운영, 시청 내 청렴계단 조성, 청렴우체통 설치·운영, 내부고발센터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 및 시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