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단교정책 내놓아야 민족설움 씻긴다
상태바
한일단교정책 내놓아야 민족설움 씻긴다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9.07.0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아베정권이 극약처방을 넘어 극우로 돌아선지 어제 오늘이 아니다.
과거 서양문물을 일찍이 받아들이지 못해 임진왜란을 거쳐 쇄국정책을 펴온 대원군의 정책은 왜놈들의 침략을 불러일으켰다. 진보정권이 들어서면서 과거 일제를 단죄하지 못한 것에 항거하듯 징용문제를 대법원까지 가는 강수로 아베를 정신분열까지 가게 했다. 이러한 사태는 예측했을 것이다.

정부는 일본의 반발과 역습을 예측 못했다면 실수일 것이고 예측했다면 한일단교까지도 생각했을 것이다. 아무리 아베의 참의원선거용이라 하지만 툭하면 불거지는 일본의 신 도발에 강력한 대응을 요구한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을 이해하고 용서하며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것이 물거품이 됐다. 이 시대 대한민국의 주적은 어디인가. 보수정치인들은 일본을 단교하지 못한다. 해방 이후 친일청산을 하지 못하고 그 피를 이어오지 않았던가. 물론 국가 인적재산도 없고 기강도 없으며 기초재산없이 해방을 맞았으니 국가기강을 세우기 위해서 일제를 청산하지 못한 이승만 정권을 한편으로는 측은하지만 지금도 민족주의 즉, 독립운동가들의 후손들은 기초수급자에 끼니를 걱정한다고 하니 아이러니하다. 우리민족이 가야할 방향은 어디인가.
철학을 바탕으로 한 이념논리는 청산되어야 한다. 민족이 뭉쳐도 부족한데 분열은 있을 수 없다. 일본의 막무가내식 경제압박에 당당히 맞설 것을 촉구한다. 민족의 후손에 부끄럽지 않게 21세기 일본의 도발을 응징하는 것이 맞다. 위로는 중국발 경제도발과 밑으로는 일본의 한풀이 경제보복에 믿을 수 있는 것은 민족이다.
정부의 양반네 절차를 밟다간 날 샌다. 어느 세월에 국제법원을 통해 잘잘못을 따지고 있겠는가. 백성은 갈기갈기 찢겨지고 업신여기고 일방적으로 당하고 있는 것에 다시는 일본에 임진왜란과 같은 도발을 용납해 선 안 될 것이다.
정부는 즉시 단교를 발표하고 일본과 재정립을 해야 한다. 민족의 응어리가 채 풀리기 전에 뼛속까지 전범후손인 아베신조의 만행을 잊지 말아야 한다.
광복회 전라북도지부는 “지난 시대 친일반민족정권의 대일 저자세 외교로 잘못 길들어진 일본의 억지에 문재인 정부는 뒷걸음치지 말아야 한다. 이번 기회에 일본이 한국을 깔보는 버릇을 고쳐놓아야 한다. 정부와 국회 등 정치권은 모든 힘을 결집해 강력하게 대응하길 바란다”는 성명에 도민가슴의 응어리가 풀리길 기대해 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