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지역 혜택 놓치지 마세요”
상태바
완주군, “지역 혜택 놓치지 마세요”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9.07.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눈에 보는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안내서 발간
주민들이 지원 정책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완주군이 <한 눈에 보는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안내서>를 발간했다.
 9일 완주군에 따르면 정책안내서에는 ▲결혼 임신 출산, ▲영.유아 및 가족,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및 어르신 ▲모든 군민 등 완주군민이 생애 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6개 분야 100여 개의 인구친화 정책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출산장려금, 다자녀가정 양육비, 애향장학금 지원, 인재스쿨 운영 등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정책과 청년 쉐어하우스 및 거점공간 조성, 취.;창업지원 등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들이 수록돼 주민들이 해당분야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초연금, 안심콜서비스, 사회활동 및 건강관리 지원 등 건강한 노후를 위한 정책과 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을 보장해주는 군민안전보험, 자전거보험, 귀농귀촌 지원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도 수록됐다. 
완주군은 군민들이 보다 쉽게 지원정책을 알 수 있도록 정책안내서를 읍.면사무소, 보건소, 도서관 등에서 배포할 예정이며, 완주군 홈페이지(www.wanju.go.kr)에서도 안내한다. 
교육아동복지과 관계자는 “군민들이 정보 부족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안내서를 제작했다”며 “안내서를 적극 활용해 지역의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