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시민문화체육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상태바
김제 『시민문화체육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9.07.1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박준배 시장)에서는 시민문화체육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이달 20일 개장하여 다음달 25일까지 32일간 운영하며 개장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한다고 밝혔다.
시민문화체육공원 내 물놀이장은 875㎡ 규모에 수심 30㎝로 동시 수용인원은 70명 이며 벽천분수, 수조합물놀이대 1조, 놀이기구 7종과 탈의실, 샤워장, 화장실 가족쉼터 등 그늘막을 설치하여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특히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하여 매일 물을 교체하고 소독을 실시하며 물놀이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법정 자격증을 소지한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여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를 다해 나가고 있다.
물놀이장을 이용코자 하는 유아는 보호자를 1인 동반 해야되며, 10세까지만 이용 가능하고 요금은 무료이며 물놀이 시간은 50분에 휴식10분 방식으로 1일/4회 운영하며, 어린이물놀이장 이용객들이 많은 관계로 사전예약은 받지않고 방문 선착순에 의거 입장할 예정이다.
어린이 물놀이장은 작년에도 8,000여명 이용해 큰 호응을 얻어 올해도 성황리에운영될 전망으로 보이며 도심 가까운 곳에서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여름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단, 매주 월요일은 안전점검과 시설정비를 위해 휴장 하고 우천시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