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순찰대 제9지구대“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흘린 땀, 제대로 빛을 봐”
상태바
고속도로순찰대 제9지구대“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흘린 땀, 제대로 빛을 봐”
  • 김유신 기자
  • 승인 2019.07.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순찰대 제9지구대(대장 정진영)의 17일 현재 교통사고 사망자 수 감소율이 전국 11개 고순대 중,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고순대 제9지구대에 따르면 7월 17일 기준, 지구대 관내 교통사망자 수는 3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 8명에 비해 62.5%가 감소했다.이는 동기간 전국 고속도로 사망사고의 감소율인 –26.6% (139명→102명)와 비교했을 높은 수치로 감소시킨 것. 9지구대는 올해 초부터 “음주운전자 ! 안전띠 미착용자 ! 고속도로 진입 원천봉쇄 !!!”를 슬로건으로 유흥가 주변 및 행락지 인근 TG와 휴게소에서 주․야․심야시간을 불문하고 위반자에 대한 집중단속과 예방활동을 펼쳤다.그 결과 현재 음주운전 단속은 270건 하였고(전국 1위), 운전자 및 동승자 안전띠 미착용도 6천여 건 단속하여 “안전띠 매지 않으면 고속도로에 들어갈 수 없다”는 인식을 강화시켰다. 또한 암행차를 과속과 난폭운전 사고가 빈번한 노선에 집중 투입 운용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선량한 운전자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였다. 정진영 9지구대장은 “고속도로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 전경찰관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간단속카메라 추가 설치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고속도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