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서, 이장단과 반부패 토론을 통한 경찰 발전방향 모색
상태바
고창서, 이장단과 반부패 토론을 통한 경찰 발전방향 모색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9.07.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경찰서(서장 박정환) 청문감사실은 30일 고창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고창읍 이장단 80여명과 반부패 척결을 위한 토론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서울 강남에서 불거진 유착비리 관련하여 경찰조직이 다시 한 번 새롭게 태어날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실시하였으며, 시민의 공감과 지지를 바탕으로 대내·외의 청렴 `붐` 조성을 목적으로 주민의 대표성을 가진 이장단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 내 유착비리 등 간·직접 경험사례를 공유하여 향후 경찰발전계획 수립에 이정표로 삼겠다는 취지이다.
지역을 대표하는 이장님들은 주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마을 앞 도로의 파손된 교통표지판 수리 요청부터 독거노인 집주변 순찰 강화까지 다양한 생활민원을 주문하는 등 최 접점 주민의 대표답게 지역민들의 애로사항을 쏟아냈다는 전언이다.
이 자리 참석한 경찰관계자는 토론에서 유흥업소나 지역업체 간 경찰 유착비리 발언이나 사례가 나오지 않았지만 토론 결과를 토대로 지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봉사하는 경찰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
이영신 이장은 최근 10년사이 국가기관 중 제일 많이, 빠르게 개혁된 기관이 경찰조직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주변에서도 다 공감하고 있다고 말하며 강남서로 인해 전국 경찰이 비리조직으로 매도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정환 서장은 “주민들은 경찰을 철석같이 믿고 있는데 그 믿음을 배신하면 되겠냐며 매사에 솔선수범 및 절제된 자기관리로 타의 모범이 되는 조직원이 되어 믿음에 보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