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대학, 여름방학 맞이 무료 문화체험
상태바
한국농수산대학, 여름방학 맞이 무료 문화체험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8.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을 이용한 요리 체험 및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이 초·중·고교생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무료 문화체험행사 ‘어서와! 한농대 문화체험은 처음이지?’를 진행하고 있다.
한농대는 지역 내 청소년과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방학기간을 이용해 무료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어서와! 한농대 문화체험은 처음이지?’는 농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등 지난 2차례 진행한 행사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을 보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문화체험행사는 한농대 졸업생이 생산하는 농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과 쌀을 이용해 동물 송편·채소머핀·오색 꼬치를 만드는 ‘아빠·엄마 우리 같이 먹어요’, ‘내 손으로 만드는 생화장식·양초·친환경 천연가방 만들기 체험’, 손톱정리(네일아트), 책카페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를 병행한다.
특히, 지난 2017년 한농대를 졸업하고 익산에서 ‘그린로드’를 운영하는 김지용 대표가 아이들도 마실 수 있는 카페인 없는 작두콩 커피를 이용해 참석자 전원이 ‘라떼’와 ‘티라미슈’를 만드는 ‘우리 이제 콩 잘 먹어요’ 체험도 진행한다.
‘어서와! 한농대 문화체험은 처음이지?’ 행사는 오는 28일까지 주2회(화·수) 진행하며, 체험신청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화요일 오전 11시 30분까지 전화(063-238-9650~9653)와 방문(한농대 도서관)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