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으뜸이 도담도담 백일상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완주으뜸이 도담도담 백일상지원 업무협약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9.08.0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 백일상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차려드려요~~”
완주군은  8일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관내 기업체 대표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여성단체협의회에서 가졌다.
 
이날 협약은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완주군 출산장려를 위하여 먼저 제안, 시행하는 사업으로 완주군에 거주하는 백일을 맞은 영아를 둔 가정에 백일상(전통,현대상) 지원과 기관과 업체에서 준비한 출산축하용품(백일떡,미역,견과류,백일축하엽서,떡케ㅤㅇㅣㅋ,아기용품)을 제공하여 양육비 부담을 경감을 통한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민·관이 함께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앵자), (유)현춘식품(대표 백용복), 완주마더쿠키(대표: 강정래), 완주떡메마을(대표 양정숙), 우리꽃누름(대표 신재승), 완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진왕)가 참석했다.
 
신앵자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아이를 낳고 키운 경험을 갖은 친정엄마의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하겠으며, 아낌없는 후원을 결심해 준 여러 기관과 업체대표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저출산 대응을 위하여 완주군 기업체에서 솔선수범하여 출산장려분위기를 이끌어 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완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