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혁신성장 견인을 위한 전북혁신창업협의회 개최
상태바
지역 혁신성장 견인을 위한 전북혁신창업협의회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8.08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혁신성장을 위해 창업유관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북도와 전북중기청 주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광진)가 주관한 ‘2019 혁신창업협의회’가 8일 전북대·전주대 창업지원단 등 25개 창업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지역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협의회에서는 ‘2019 창업·벤처 주간 개최’, ‘전북창업정보 온라인서비스’ 활용 등을 논의했다.
먼저 창업 붐 확산과 스타트업 성과창출을 위한 ‘창업·벤처 주간’에 대해 각 기관들의 의견을 수렴·조율했다.
창업·벤처 주간 메인행사인 ‘2019 전북창업대전(가칭)’을 국내·외 창업 정보와 정책, 사례 등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도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행사로 기획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창업대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산업은행과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가 참여하는 ‘KDB넥스트라운드’와 ‘전북투자벤처로드쇼’ 등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도내 스타트업의 마케팅 강화와 판로망 확대를 위한 ‘농식품 품평회’와 ‘마케팅 활성화 포럼’을 잇따라 개최할 계획이다.
이밖에 ‘KT&G 상상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와 함께 ‘유망스타트업 전시관’, ‘전북창업 종합상담관’을 운영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창업·벤처주간에 이어 ‘전북 창업정보 온라인 서비스’ 활성화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창업정보 온라인 서비스는 도내 유관기관들의 창업지원 정보를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협의회는 정보의 정확성과 전달력강화로 도민들이 체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