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22~23일 국회서 잇따라 토론회 개최
상태바
안호영, 22~23일 국회서 잇따라 토론회 개최
  • 최순옥 기자
  • 승인 2019.08.2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청년노동자 노동실태 파악과 정책대안, 23일 자동차 경미사고 대인배상 개선방안 토론회 열어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 전북도당 위원장)이 22일, 23일 이틀 간 국회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안 의원은 22일 정의당 이정미 의원(환노위)과 함께 청년노동자 노동실태 파악과 정책대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청년 노동자가 만족하는 일자리, 인천공항에서 어떻게 만들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를 갖는다.
이번 토론회에는 이영수 사회공공연구원 연구실장이 좌장으로, 한재영 공공운수노조 조직국장이 ‘인천공항 청년노동자 노동실태, 생활만족도 조사결과 및 요구안’에 대해 발제자로 나선이다.
또한 이상용 인천국제공항공사 상생경영처장, 양정열 고용노동부 청년고용기획과장, 이상욱 인천광역시 항공산업팀장이 패널로 나서, 열띤 토론을 진행한다.
안 의원은 이어 23일에는 고용진 의원 등과 함께 '경미사고 대인배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정책토론회'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현행 자동차보험 보상제도가 인적·물적 피해가 경미한 교통사고의 자동차보험 보상제도가 공평하고 합리적으로 운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마련된 토론회에서는 김규현 홍익대 교수와 송윤아 연구원 연구위원이 각각 ‘경미사고 시 탑승자 상해위험 연구’, ‘경미사고 대인배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정세창 홍익대 교수를 좌장으로 김오현 연세대 교수, 박영준 단국대 교수, 윤정빈 국토교통부 자동차보험팀 팀장,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원장, 하주식 금융위원회 보험과 과장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이 이어진다.
안호영 의원은 “2030 청년노동자들의 객관적 실태파악과 인천국제공항 특성에 맞는 정부차원의 맞춤형 대책은 무엇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토론회를 준비했다”며 “두 차례의 토론회를 통해 관련 개선방안은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지를 고민하고, 정부에 건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