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署, 개학기, 어린이 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김제署, 개학기, 어린이 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종합대책 추진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9.08.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서(서장 임종명)는 8월19일부터 9월30일까지  하반기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 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교통안전 대책을 수립 · 추진한다.
김제에서는 최근 10여년 스쿨존내 어린이 사망사고는 단 1건도 발생치 않았으나, 개학기인 만큼 대형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등하굣길 어린이 종합 안전대책을 추진하는 것이다.
먼저, 시내권 4개 초등학교인 중앙초, 검산초, 동초, 김제초 하교시간대에 교통경찰을 집중 운용하여 어린이통학버스 집중점검 및 신호위반, 불법주정차 등 어린이를 위협하는 위반행위에 대한 집중단속도 전개한다.
이어, 김제시민들 모두가 어린이 교통안전 동참을 위해서 김제소재 중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시내권 초등학교 순회캠페인도 개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김제소재 초등학교 및 유치원 등을 방문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통안전 교육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다각적인 홍보·단속 활동과 함께 개학기 스쿨존내 시설 점검을 통한 노후된 시설 등 교통안전 시설 개선도 병행한다.
임종명 김제경찰서장은 "개학기 내실있는 교통사고 예방 대책을 추진하여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가 보다 안전한 김제 만들기’와 ‘사람 중심 ! 사람이 먼저 !’ 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