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속도 운전은 교통사고 예방의 시작이다 !
상태바
안전속도 운전은 교통사고 예방의 시작이다 !
  • 신하은
  • 승인 2019.08.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 경비작전계장 신하은

우리의 일상적인 생활에서 차량이용은 필수적이다. 자동차의 성능이 좋아지고 도로의 구조적 개선 등 교통환경이 좋아지면서 이와 함께  자동차의 속도 또한 빨라지고 있다.
차량의 증가와 새로운 고속도로의 개통은 목적지 도착시간을 단축해주고 있으며 장소에 대한 물리적 접근을 빠르게 해 준다.

이는 빨리 가려는 마음은 차량 과속을 부추겨 교통안전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어  안전운전이 필요하다.
차량운전중 과속은 운전자로 하여금 위험상황 발생 시에 충분히 안전조치가 어려우며, 차량 충격시에도 많은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경찰에서는 과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과속이 예상되는 지점에 구간별 과속단속과 고정식 과속단속 기계를 설치하여 운용  하여 교통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과속이 시작되는 부근 2개소에 과속단속 중이라는 단속예고판을 세우고 운전자의 네비게이션에도 단속 장소를 공지하는 등 감속을 유도하고, 과속단속을 위한 것이  아닌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것이다.
하천이나 저수지 주변에 안개가 상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데 속도를 낮추고 차폭등이나 안개등을 켜서 뒤따르는 차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려야 한다. 그리고 차간거리를 유지하는 게 절대 필요하다.
최근 국지성 폭우로 인해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빈발하였다. 비가  많이 내릴경우 차량의 감속운전 하는 등 굽은 길이 오기 전 직선도로에서 충분히 감속하고 평소 교통사고 잦은 장소, 교량, 터널을 지날 때는 특히 주의운전 하여야 한다. 차량운전의 안전한 속도 유지는  자동차 교통안전의 시작과함께 자동차 운전 중 과속하는 일이 없도록 다시한번 생각하여야 할 때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