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첫걸음
상태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첫걸음
  • 이슬희
  • 승인 2019.09.05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진경찰서 모래내지구대 순경 이슬희

9월 가을을 맞아 학교 개학이 시작되면서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추세로 파악되어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요구된다.
 어린이 교통사고는 주로 학기가 시작하는 3~4월, 8~9월에 발생하고 있고 시간대는 주로 어린이들이 학교에 등하교 시간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시간별로 오전 8~10시 9.9%, 오후 2~4시에는 19.2%, 오후 4~6시 24%로 등교 시간보다 하교하는 시간에 더 많이 발생하고 있다. 경찰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홍보물 제작, 꾸준한 어린이 교통안전수칙 교육 등을 시행하며 스쿨존 등 어린이들의 통행이 많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교통안전위반단속 등 노력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운전자의 교통법규준수가 우선 되어야 할 것이다.
 어린이들은 교통안전수칙에 미숙하여 미처 좌우를 살피지않고 도로를 횡단하거나 횡단보도가 아닌 골목길이나 운전자의 시야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은 곳에서도 갑자기 튀어나오는 등의 위험이 많아 각별히 주의하며 운전하여야 한다.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나 교차로,골목길 등에서는 어린이가 갑자기 뛰어나오는 돌발상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하며 운전해야 한다. 특히 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을 운행할 시에는 차량 운행속도는 꼭 30km 이하로 서행해야하며 어린이들이 소리나 급제동, 급출발에 놀라 다른 사고로 이어지지 않게 되도록 경적소리는 지양하며 운행하길 당부하는 바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