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귀향길 안전으로 교통사고 에방하자 !
상태바
추석명절 귀향길 안전으로 교통사고 에방하자 !
  • 신하은
  • 승인 2019.09.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 경비작전계장 신하은

추석 명절 연휴로 인해 저마다 고향 방문을 위해 민족 대이동을 할 것이다.
이번 추석에도 많은 차량들이 이동할 것이다.

즐거운 고향 방문길 반드시 교통법규 준수 안전운전 철저히 하여 사고 발생하지 않아 화목한 친지, 가족들 간의 시간을 보내길 당부한다.
운전자는 물론 동승한 가족들 전좌석 안전띠를 착용하여 혹시 사고가 발생해도 안전띠를 착용한 경우에는 사망률을 3배 낮출 수 있다는 연구보고서가 있다는 사실 알아야 하겠다. 그리고 출발전에는 반드시 타이어 공기압, 냉각수,엔진   오일, 점화플러그, 변속기 오일, 라이닝, 변속기 작동 이상유무, 전조등. 방향  지시등 작동 유무 등차량 점검을 해야 한다.
그리고 가족들이 승차해 있고 장거리 운전을 하기 때문에 DMB를 작동 시청 할 수가 있으며 운전자는 운전중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절대 위험하다. 최근에도 운전중 DMB 시청, 전화사용으로 인해 대형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다. 운전중 반드시 DMB 시청, 휴대전화 사용은 금물이다.
그리고 주간에도 전조등을 켜고 운전해야 하며 운전중 졸리면 반드시 휴게소나 졸음운전 쉼터 등 안전한곳에 정차하고 맨손  체조 등을 하고 건과류 등을 섭취 졸음운전으로 인한 대형사고를 예방해야 한다. 또한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  급차선 변경, 과속을 금지해야 하고 감기약 등 약물을 복용 후 운전 금지 등  반드시 교통안전 수칙을 준수 이번 추석 명절 귀향길 대형사고를 막아 즐겁고 행복한 고향방문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