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곰두리스포츠센터’, 장애인 태권도시범단 무주 태권도원 방문
상태바
‘정읍곰두리스포츠센터’, 장애인 태권도시범단 무주 태권도원 방문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9.09.17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시범단 20명, 공연 관람과 견학 등 태권도 체험 기회 제공
 
‘정읍곰두리스포츠센터’는 태권도를 통해 가치관을 확립하고 장애인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무주 태권도원으로 선진기관 견학을 다녀왔다.
태권도시범단으로 참여하는 장애인 20여 명이 함께한 이번 태권도원 견학은 2018년도에 이어 두 번째 견학이다.
태권도시범단 참여 장애인들에게 태권도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심신 수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20명의 참가자들은 발차기 등의 태권도 기본자세 수련을 비롯해 각종 태권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이들은 태권도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을 견학하고 화려한 점프와 격파기술 관람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견학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태권도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많은 것을 배우게 됐다”며 “열심히 태권도를 연마해 정읍을 대표하는 태권도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100세 시대, 평생교육 시대에 발맞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스포츠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5년 4월에 개관한 곰두리스포츠센터는 장애인들의 신체적 기능 회복과 체력 단련은 물론 저렴한 가격에 목욕탕도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전용 스포츠센터다. 태권도시범단을 포함한 15종의 스포츠 여가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