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 확대
상태바
익산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 확대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09.17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신규 지원 금액 100억 원 증대 융자상환 조건 개선‘일시상환 → 균등분할상환’
익산시는 최근 글로벌 경제 위기 등으로 기업 경영 여건 악화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기업 지원시책의 하나로‘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사업’운용을 보다 기업 친화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개선된 내용을 살펴보면 연간 신규 지원 금액을 기존 200억원에서 300억원으로 100억 원 증대해 보다 많은 기업이 사업의 수혜를 입도록 했다.
또한 기업 당 최대 2억원에 해당하는 융자금의 상환 조건을 2년거치 일시상환에서 2년거치 2년 균등분할상환으로 변경해 기업 자금 운용여건을 개선하는 내용으로 자치법규 정비 등 개선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익산시는 그동안‘주기적인 기업체 간담회 실시’,‘기업옴부즈만 제도 운영’등을 실시해 지역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보다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는‘기존 기업지원 사업 확대 실시’와‘신규 기업지원 사업 발굴’등의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진 바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이번 사업 운용방안의 개선으로 지역 기업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의한 경영 안정화가 기대된다”며“앞으로도 신규 기업지원 사업 발굴은 물론 기존 기업지원 사업도 기업 친화적인 방향으로 개선해 보다 실질적인 기업지원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