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내년도 하수도 분야 국비예산 대거 확보
상태바
임실군, 내년도 하수도 분야 국비예산 대거 확보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9.09.17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계속 총 7개 사업에 35억원 확보, 사업추진 순항예고 오수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2022년까지 총 133억원 지원
임실군이 내년도 하수도 분야 국비 예산을 대거 확보하는 성과를 이뤘다. 
17일 군에 따르면 내년 하수도분야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계속사업 4개소와 신규사업 3개소 등 총 7개 사업에 국비 총 35억원을 확보했다. 
하수도분야 사업은 하수관로 정비사업, 농어촌마을 하수도정비사업, 노후하수관로 정밀조사사업 등이다. 
이 사업은 가정 내 생활하수를 공공하수처리시설로 모아 미생물 등의 자정작용 원리를 이용해 오염물질을 분해·침전·분리한 후 깨끗한 물로 방류하는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이다.
하수도시설 사업은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대형사업으로 사업비의 70%를 국비로 지원받게 되는데 각 지자체에 한 해, 평균 하나의 사업정도에 대해서만 지원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임실군은 유례없이 오수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신규사업 3건에 대해 2022년까지 총 133억여원을 지원받는 등 큰 성과를 일궈냈다.
당초 신규사업으로 신청한 오수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은 당초 기재부예산에 반영되지 못했다. 
그러나 심 민 군수를 필두로 한 관계공무원들의 열정적이고도 적극적인 노력에 힘입어 추가로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일궈냈다.
이에 따라 내년도 임실군 하수도분야 예산규모는 군비를 포함 54억원 규모로 원활한 사업추진이 예상되고 있다.
이들 사업이 완료되는 2022년 이후에는 하나되어 모두가 행복한 임실에 걸맞는 선진 하수처리시설을 갖추게 되어 군민들의 히수 생활환경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올해에도 주요투자사업으로 임실오수처리구역 하수관로정비사업 16억,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일중지구 29억, 운암운정지구 7억원, 오촌지구 4억원을 투자하기도 했다. 
심 민 군수는 “내년도 하수도 사업 국비를 많이 확보하게 되어 어려움없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국가예산을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행정을 펼치겠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