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환복위, 환경녹지국, 복지여성보건국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
상태바
의회 환복위, 환경녹지국, 복지여성보건국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09.18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최찬욱)는 18일 1차 회의를 시작으로 환경녹지국, 복지여성보건국, 새만금추진지원단, 보건환경연구원 추경예산안 심사에 돌입했다, 19일은 전북노인일자리센터, 전주권 광역소각자원센터 사업지역 현지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최찬욱 위원장(전주10)은 사업장 방지시설 적정 가동 여부 및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감시를 위한 민간 불법배출 감시원 채용 시 관련 산업체 은퇴인력, 환경 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 환경부 지침에 따른 우선 채용을 주문했다. 또, 배출원 감시라는 사업 목표가 달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당부했다.
▲성경찬 의원(고창1)은 청년희망통장 수급자 범위를 확대하고 현장실사를 통해 정확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예산이 반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지용 의원(완주1)은 공기청정기 구매 시 지역업체 참여를 확대 할 수 있는 방안 마련과  대형병원 응급실의 무리한 진료, 불친절에 대한 도차원의 대책도 함께 촉구했다.
▲이명연 의원(전주11)은 생활에 가장 필수적인 자원인 수돗물 가격이 지역별로 차이가 많이 나는 상황을 지적하며, 수돗물은 도민의 삶과 기본권에 밀접한 자원이므로 시군과 면밀하게 협조해 전라북도가 적극적으로 불평등을 해소할 대안을 마련해야 할 것을 주문했다.
이병철 의원(전주11)은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의 농도규제에서 총량규제로 변화하는 정책에 행정이 발 빠르게 대처하고 굴뚝 원격감시체계 구축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사업의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한완수 의원(임실)은 공기청정기 지원 관련 렌탈, 임대, 리스 등 개념차이가 없다면 용어를 통일하고 면적이나 임대모델이 없어 예산편성의 적정성을 판단할 근거가 없음을 지적했다. 이어 장애인 거주시설 13개소의 경우 공기청정기 1개소당 788천원이나 지역아동센터공기청정기의 경우 246천원으로 3배 차이로 설정기준을 명확히 하길 주문했다.
▲황의탁 의원(무주)은 전기승용차 충전하는 곳에 일반차량이 주차를 해도 단속할 권한이 없음을 지적하고 이에 대해 중앙부처와 협의하여 해결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