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복예술공장 2019년 2기 입주작가 오픈스튜디오 개최
상태바
팔복예술공장 2019년 2기 입주작가 오픈스튜디오 개최
  • 송미숙 기자
  • 승인 2019.09.2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지던시란 무엇인가? 여행하는 거주자를 위한 유효성’
(재)전주문화재단(대표이사 정정숙) 팔복예술공장 FoCA 창작스튜디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주민과 시민, 방문객들에게 2019년 2기 입주작가의 스튜디오를 10시부터 18시까지 개방한다. 이번 스튜디오 개방 행사는 2020년 1월 말에 있을 <2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에 앞서 작가의 작업실을 열어 입주기간 동안의 작업 과정 및 성과를 중간 공개하는 행사이다.
팔복예술공장은 지난 2019년 2기 입주작가 공모를 통해 국내외 총 95명의 지원 작가 중 국내외 11인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 작가는 3월 초 팔복예술공장 스튜디오에 입주했으며, 이들은 전주에서 올해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다. 팔복예술공장은 작가들에게 지역 리서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을 이해, 공감하고 지역 안에 스며들어 작품 활동을 하도록 유도해 왔으며, 또한 이들이 시도하는 동시대 예술적 실천을 지역에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있다.
2기 입주작가 오픈스튜디오 연계행사로 ‘레지던시란 무엇인가 : 여행하는 거주자를 위한 유효성’이라는 주제로 레지던시 운영기관, 참여작가 그리고 시민들이 참여해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유효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자리를 통해 팔복예술공장 창작스튜디오의 발전 방향과 나아가 지역 레지던시 생태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기 오픈스튜디오 연계행사로 <라운드 테이블>과 더불어 <팔복 2기 입주작가 페어>와 <스튜디오 라운딩>이 진행된다. 특히 <팔복 2기 입주작가 페어>에서는 입주작가 소품 및 작품 포스터를 구매할 수 있으며, 팔복예술공장 입주작가 코디네이터와 함께 작업실을 돌아보는 <스튜디오 라운딩>을 통해 작품이 세상에 공개되기 전에 미리 그 작업 과정과 입주작가의 비밀스러운 스튜디오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스튜디오 라운딩 참여는 팔복예술공장 홈페이지(http://www.palbokart.kr)에서 사전 접수 및 현장 접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팔복예술공장 FoCA(063-211-0288)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