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상태바
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10.1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 동상 수상
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스스로 꿈꾸는 청소년“자몽청(自夢靑)”프로그램으로 동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스스로 꿈꾸는 청소년“자몽청(自夢靑)”프로그램으로 동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2019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최하는 사업으로 전국 꿈드림 센터 206개소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해 7개의 센터를 선정햇다. 이는 지역 특성에 따른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자체 계발 및 운영 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하는 취지를 갖고 있다.
김진호 센터장(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은 이번 수상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내는 데에 의의가 있으며 또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군산시 지자체의 관심과 노력들이 상호 협력되어 이루어낸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군산시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자몽청 프로그램은“스스로 꿈꾸는 청소년”이라는 뜻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성취감을 고취시켜 단계별로 수당을 지급하여 자립동기를 강화하고 스스로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1인당 최대 60만원의 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