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 먹고 ! 한 판 놀자 !
상태바
한 입 먹고 ! 한 판 놀자 !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9.10.1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정읍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 ‘팡파르’

105년 역사를 자랑하는 정읍 샘고을시장 일원에서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이 오는 18일 부터 19일 까지 이틀간 다채롭게 펼쳐진다.
첫날 18일 오후 12시부터 개장하며 14시에는 샘고을 시장 주변과 시장 안에서 길놀이 풍물패와 보부상들의 퍼레이드가 진행되며,16시에 진행되는 기념식에서는 내ㆍ외빈 소개와 ‘샘고을의 희망을 열다’라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기념식 후에는“화합 비빔밥”이라는 특별한 비빔밥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정읍지역에서 생산되는 각종 식자재와 정읍의 특산품인 귀리를 섞어 만들어지는 화합비빔밥을 통해 시장의 정을 느끼고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휴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특히, 방문객 참여 프로그램에는 도전! 샘고을 기네스, 나도 한입만 등이 준비되어 있다.
“샘고을 기네스”는 귀리 무게 맞추기와 손으로 고추 많이 잡기, 긴 젓가락으로 귀리 많이 옮기기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도 한입만”은 한입먹거리 페스티벌의 음식 10가지를 맛있게 빨리 먹는 대결이 펼쳐지는 프로그램이다. 맛있게 먹거나 빨리 먹은 참가자에게는 선물이 지급된다.
오후 6시 20분부터는 페스티벌을 빛내줄 특별한 무대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유명가수 남궁옥분, 레이디티, 소명, 지역가수2팀이 흥나는 무대를 선사할 것이며, 공연 시작 전후에는 정읍 특산품 시장 상품, 온누리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 마지막 날 19일은 한입먹거리 페스티벌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샘고을 시장 스타킹이 열린다. 예선과 결선으로 나눠져 진행되며, 성별과 나이 제한이 없이 다양한 장르로 자신만의 장기를 펼칠 수 있으며 푸짐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