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署, 명예경찰소년단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군산 署, 명예경찰소년단 현장체험학습 실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10.23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경찰서(서장 임상준)는 지난 23일 대전 교통문화연수원, 대전 오월드를 방문하여 나운초, 풍문초 명예경찰소년단원들과 함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체험학습은 먼저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 방문하여 체험을 통한 교통사고 유형별, 상황별 사고대피요령 및 안전띠의 중요성 등 안전예방교육을 하였다.

또한, 오후에는 학교폭력에 대한 ‘적극적 방어자’의 역할을 강조한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자연과 생물 보전의 필요성 함양을 위한 대전오월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군산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은 관내 고학년 초등학생 45명으로 학교 내 ‘또래 지킴이’로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명예경찰소년단의 구체적 활동으로는 교내 취약지역 순찰, 또래 상담, 피해 학생 및 부적응 학생 친구 맺기, 선의적 댓글 달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등하굣길 교통지도, 학교 봉사활동 등이 있다.
임상준 군산경찰서장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명예 경찰소년단원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건전한 또래 문화를 선도하고 학교폭력예방의 적극적 방어자로서 명예경찰소년단의 역할을 기대한다. 군산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도 명예경찰소년단원과 함께 즐거운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