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개발사업 성공적 마무리 함께 노력
상태바
도시개발사업 성공적 마무리 함께 노력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9.10.2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LH 동반성장 업무협약… 서민 주거복지 향상 확약

남원시는 23일 남원시청에서 이환주 남원시장과 임정수 LH전북지역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LH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이날 협약식에서 북부권에 추진 중인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근로자 및 신혼부부와 무주택자 등을 위한 공공주택 건설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하고, 서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특히,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남원시 부도 임대아파트 매입 임대 지원, 다가구주택 매입 임대, 소년소녀가정 등 취약계층 전세임대 운영, 주거급여 주택 조사 등 수요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복지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동반성장을 위해 상호 필요한 자료와 정보 등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제공 또는 공유할 방침이다.
협약과 관련해 임정수 LH 전북본부장은 “이날 협약을 기점으로 서민들이 더욱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공공주택 건설과 다양한 도시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이를 통해 시민 주거안정은 물론 남원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환주 남원시장은 “앞으로도 빈틈없는 복지 안전망을 더욱 구축해 남원이 지속가능한 문화복지 도시로 한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화답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