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동식물사랑큰잔치 작품전시 및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제12회 동식물사랑큰잔치 작품전시 및 시상식’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11.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청소년야생동식물보호단(총재 나혁일) 주최 ‘제12회 동식물사랑큰잔치 작품 전시 및 시상식’이 지난 6일 전북여성일자리센터에서 개최됐다.
동식물사랑큰잔치는 청소년들이 야생동식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도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글짓기, 그리기, 포스터, 표어, 사진 등 총 2,100점이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인 결과 대상에 글짓기 부문 김성현(남원고), 그리기 이기현(서신초), 포스터 김효란(덕암정보고), 표어 최다(봉서중), 사진 이재현(봉서중)학생이 각각 도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금상에는 새만금지방환경청장상 5명과 은상, 동상, 입선 등 총 105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지도자상에는 도교육감 상 4명(김태이(봉서중), 유정준(덕암정보고), 박금란(서신초), 라광희(남원고)), 전북도의회의장상 3명(김영태(원광여중), 박정민(중산초), 김정열(전주중)), 3명의 교사에게는 총재상이 수여됐다.
나혁일 총재는 “청소년들이 바라는 맑고 깨끗한 자연을 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이 담겨진 작품들을 전시하고, 책을 발간해 도내 전 학교와 사회단체, 시민단체에 나눠 오랫동안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