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유현희 교수, 군산대학교 발전기금 400만원 전달
상태바
군산대 유현희 교수, 군산대학교 발전기금 400만원 전달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11.13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짬뽕”라면,“뽀사뿌까”라면스낵 기술이전료 일부
군산대학교 유현희 교수(산학협력단 부단장, 식품영양학전공)가 13일 대학본부에서 곽병선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 40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된 발전기금은 유현희 교수가 개발한 “군산짬뽕” 라면과 “뽀사뿌까” 라면스낵”의 기술이전금이다.
유현희 교수(식품영양학과)는 '보리가루 및 양파즙을 포함하는 기능성 보리반죽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국수면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출원을 완료했고, 이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군산짬뽕’ 라면과 ‘뽀사뿌까’ 라면스낵을 개발하였다.
군산원협농협(조합장 고계곤)은 특허출원의 기술이전금으로 지난달 군산대 산학협력단(단장 김영철)에 770만원을 전달했다. 특허권자인 유현희 교수가 이 중 일부인 400만원을 학교 발전기금으로 기부한 것이다.
유현희 교수연구팀과 군산원예농협은 흰찰쌀보리를 이용한 “군산짬뽕” 라면과 “뽀사뿌까” 라면스낵을 개발하여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군산대 링크플러스 사업단(단장 김동익)의 지원으로 2019산학연기술개발과제로 진행되었고, 군산의 흰찰쌀보리와 밀을 50% 이상 함유한 라면을 개발해서 건강한 먹거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흰찰쌀보리와 밀을 이용한 신상품 개발로 지역 농어촌의 생산물 소비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