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귀농귀촌 사례 발표 한마당‘성료’...
상태바
진안군 귀농귀촌 사례 발표 한마당‘성료’...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9.11.1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다양한 귀농·귀촌 사업 추진으로 희망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5일 군은 진안군 마을만들기센터 강당과 앞마당에서 2019년 귀농귀촌 활동사례발표와 워크숍 행사를 가졌다.

귀농귀촌인협의회(회장 박영복)가 주관한 이 날 행사는 귀농귀촌 멘토와 지역화합프로그램 동아리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황금 다듬이’공연을 시작으로 동아리별 활동발표와 귀농귀촌 우수사례를 발표해 성공적인 귀농귀촌의 귀감을 보여주었다.
지역화합 프로그램 동아리활동, 실용교육, 마을환영회 등 각 사업별 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진안군 귀농귀촌인협의회는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시스템 마련과 귀농귀촌인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멘토 운영, 실용교육, 마을환영회 등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현장 밀착형 프로그램을 올해 주요성과로 꼽았다.
박정균 협의회 부회장은“앞으로도 귀농·귀촌인 양성과 정착에 도움을 주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수요자 맞춤형 행사를 기획해 귀농귀촌 성공모델을 발굴 확산하고, 우수 귀농인 사기진작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