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무한체험 유튜버 활동 개시
상태바
전주한옥마을 무한체험 유튜버 활동 개시
  • 김유신 기자
  • 승인 2019.11.1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전주한옥마을 체험콘텐츠 홍보할 유튜버 발대식 개최
전주시가 전주한옥마을 중심으로 한 세계적인 체험도시를 만들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한옥마을의 체험여행 콘텐츠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로 했다.
시는 16일 전주한옥마을 전통문화연수원 동헌에서 전주한옥마을의 다양한 체험콘텐츠 홍보를 위해 구성된 ‘전주한옥마을 무한체험 유튜버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전주한옥마을 무한체험 유튜버단은 지난달 모집 및 심사를 거쳐 선정된 30명으로 구성됐으며, 대부분 유튜버들은 실제 운영 중이거나 운영한 경험이 있는 청년들로 구성됐다.
특히 시는 유튜버들이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은 물론 전주한옥마을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지니고 있어 한옥마을 체험여행을 홍보하고 활성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는 향후에도 전주한옥마을이 체험여행지로서 여행객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한옥마을의 다양한 체험콘텐츠를 발굴하는 한편, 더욱 활발한 홍보를 위한 유튜버 등도 양성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시는 전주한옥마을의 다양한 체험콘텐츠의 홍보를 위해 체험여행 안내 플랫폼을 구축중에 있으며, 12월 중 국내 여행객 뿐 아니라 외국인 여행객들도 한옥마을 여행 정보를 PC와 휴대폰을 통해서 쉽게 얻을 수 있게 다국어 체험콘텐츠 안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