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제14회 다문화 사랑축제 23일 개최
상태바
익산시, 제14회 다문화 사랑축제 23일 개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9.11.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60주년 기념관 아트스페이스홀에서 다채롭게 진행

  익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정훈, 이하 통합센터)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원광대학교 60주년 기념관 아트스페이스홀에서 제14회 다문화 사랑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하는 다문화 사랑축제는 회원들의 끼와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행사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하나의 통합센터가 돼 더 큰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축제와는 달리 다문화와 비다문화가 함께 참여한다.

행사는 식전공연인 다문화 강사들의 의상퍼레이드 개막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사업 영상보고와 시상식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한 해 동안 배운 것을 발표하고 가족들이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고국 문화소개, 민요 및 율동, 필리핀 전통춤, 한국생활 수기 낭독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공연장 밖에서는 가족들을 위한 정보전과 다문화가족들의 카빙, 우드버닝, 마크라메 등의 작품 전시 및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행운권 추첨을 통한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다른 문화적 배경을 지닌 지역주민이 더불어 사는 조화로운 지역사회 조성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들의 안정적인 정착 및 자립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다문화가족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63-841-604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