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명상, K-기공의 발원지를 찾아서!” 영국·캐나다·스페인·카타르·레바논 명상여행단 모악산 방문
상태바
“K-명상, K-기공의 발원지를 찾아서!” 영국·캐나다·스페인·카타르·레바논 명상여행단 모악산 방문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9.11.2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명상(한국식 명상)과 K-기공(국학기공)의 발원지이며 세계적인 명상처인 모악산에 11월 21일~ 22일에 9명의 영국인들이, 25일 7명의 영국. 캐나다. 레바논. 카타르 명상여행단이 방문한다.

 

이번에 전북 모악산을 방문하는 명상단은 23일에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 7회 서울 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에도 참석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은 한국식 명상이 육체적인 건강 뿐만 아니라, 현재의 나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인생설계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방문단의 주요 프로그램은 선도문화연구원에서 모악산의 주요 명상처와 명상법에 대한 간단한 안내를 받은 후에 모악산 입구에서부터 천일암(天一庵)까지 이어져 있는 ‘선도(仙道)의 계곡’을 따라 산행하며 한국식 명상을 체험하는 것이다. 그리고 전주에서 1박을 하면서 전북의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선도문화연구원 김세화 원장은 “선도문화연구원은 많은 해외의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모악산을 전세계에 알리는 사업과, 해외 및 국내에서의 모악산 방문을 유치하는 사업에 계속 매진하고 있다. ”고 말했다.

 

선도문화는 한민족 고유의 전통문화로서, 천지인 정신과 홍익철학을 바탕으로 개인과 국가, 인류 전체가 건강, 행복, 평화를 실현하는 문화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