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헬기 노선 사태 갈등 중재 나서야
상태바
완주 헬기 노선 사태 갈등 중재 나서야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9.11.2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회, 전주항공대대 운행 중단·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 완주군의회는 지난 22일 제246회 제2차 정례회 2차본회의에서 윤수봉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전주항공대대 헬기 노선 운행 중단 및 전라북도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완주군의회는 지난 22일 제246회 제2차 정례회 2차본회의에서, 윤수봉(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전주항공대대 헬기 노선 운행 중단 및 전라북도 대책마련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날 의회는 전주시와 국방부의 밀실행정으로 완주군·이서면 상공이 침범당한 지 10개월이 지났음에도 전주시와 국방부는 본 사태 해결과 책임을 다하려는 의지를 전혀 보이지 않으며 여전히 요지부동의 자세를 취하고 있고, 오히려, 서로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회피하며 군민들의 절규를 무시하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을 묵과할 수 없는 상황임을 밝혔다.

또한, 전주시와 국방부의 책임 떠넘기기 핑퐁 게임으로 장기화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서도 본 사태를 관망하며 침묵하고 있는 전라북도에 대승적 결단을 내려주길 강력히 요구했다.
더불어 전주시·국방부는 사전협의 없는 독선적 행태로 고통과 불편을 겪고 있는 완주군민에게 잘못을 인정하고 즉시 사과를, 헬기 노선 운행을 즉각 중단할 것을 엄중히 경고 했다.
특히 전라북도는 혁신도시의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해, 항공대대 이전 사태를 새로운 국면으로 전환시켜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