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세대에 행복한 노후를
상태바
실버세대에 행복한 노후를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9.11.2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노인일자리 박람회 개최, 채용 면접.홍보.체험 부스 운영 '성황'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26일 오후 2시 김제실내체육관에서 ‘2019년 김제시 노인일자리 박람회’를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내일 잡(job)고, 행복 잡(job)고’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구직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노인 인력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김제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의 사업소개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노인취업 상담 및 채용 면접 부스 19개와 노인관련 홍보 부스 6개,  김제노인일자리 수행기관 9개 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뽀빠이 이상용은 『행복한 노후, 노인일자리가 희망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의 후, 김제시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에서는 증명사진 찍어주기, 어르신 뷰티메이크업, 가재손수건만들기, 전래놀이, 수세미 함께뜨기등 체험활동을 준비하여 좀 더 풍성한 박람회를 진행했다.
이 외에도 노인일자리 사업 홍보관에서 현재,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모습을 영상으로 볼 수 있었으며, 2020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와 전북 시니어클럽에서 생산품 홍보 활동을 진행하여 타지역의 생산품도 구경할 수 있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2019년 노인일자리 박람회가 노인의 자존감을 고취하고, 노인일자리활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박람회에서 제공하는 수행기관의 사업단 소개와 면접, 채용을 통해 노인이 다시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