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평생교육의 산실
상태바
무주군 평생교육의 산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9.11.28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제18기 무주군 노인대학(학장 박만술) 졸업식이 28일 무주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황인홍 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들과 졸업생 등 1백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영자 총학생장과 손영선 학생장, 설재분 학생장, 이순자 학생장이 노인대학 운영 및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받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노인대학에서 얻으신 자신감은 보약이 되고 노인대학에서 만난 친구들은 힘이 되고, 노인대학에서 이루신 결실은 무주다운 무주를 만들고 군민을 행복하게 하는 데 써주시면 좋겠다”라며 “군에서도 우리 어르신들이 당당하게 배우고 건강하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마음을 쓰고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군에 따르면 제18기 무주군 노인대학 졸업생은 모두 114명으로 수강생들은 지난 4월부터 21주간 건강체조와 노래교실, 취미활동, 교양강좌 등의 과정을 마쳤다.
박만술 학장은 “어르신들이 성실히 학사일정에 참여하며 쏟은 열정은 후손들에게도 본이 될 것”이라며 “아름답고 건강한 노년을 위해 노인대학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 노인대학은 지난 2002년부터 개설한 이래 올해로 1,689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졸업생들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등 평생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