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 고창군 마을주민 보호구역 조성사업 큰 호응
상태바
주민과 함께하는 고창군 마을주민 보호구역 조성사업 큰 호응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9.12.0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주민이 체감하는 마을주민 보호구역 사업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창군은 지난달 말까지 관내 4개소의 마을주민 보호구역 조성사업 주민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2일 밝혔다.

마을주민 보호구역사업은 주민 왕래가 많은 마을주변 도로에 도로미끄럼방지 포장, 야간조명시설, 안전펜스 등 안전시설물을 설치·개선하는 사업이다.
앞서 고창군은 대산 면소재지, 고창읍 중거리당산로와 석정로, 부안 면소재지의 4개소에 국비 등 총사업비 16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마을주민 보호구역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설명회는 사업 기본계획 설명 후 주민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순으로 진행됐고, 주민들은 과속 방지대책, 교통사각지대에 대한 시야확보 대책 등 평소 개선 필요성을 느꼈던 점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피력했다.
고창군은 설명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사업계획에 반영하고 도로교통공단, 경찰서 등과의 협의를 거쳐 내년 1월까지 전북도의 승인을 얻은 뒤 실시설계를 확정, 2월께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들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사업을 통해 개선 가능한 것들을 설계에 반영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