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유희태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수상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12.04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들레 포럼 통해 장학사업, 불우이웃돕기 공로

  유희태 더불어민주당 한반도경제통일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2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나눔사회공헌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은 시사연합신문창간11주년 기념행사로 열렸으며 대한민국행복나눔 봉사대상준비위원회(명예대회장 이석현 국회의원)가 주관하고 있다.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은 국가와 지역사회의 행복지수 발전에 공헌한 기관이나 단체, 기업, 개인을 발굴하여 노고를 격려하며, 공적을 널리 알리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나눔 봉사 문화를 확산하여 대한민국의 번영과 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유희태 부위원장은 평소 이웃과 사회에 대한 남다른 봉사 정신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사회의 오피니언 리더로 자리매김 했다.
유 부위원장은 37년간 몸담았던 기업은행을 퇴직하고, 2009년 3월 고향인 완주에 민들레 포럼을 창립해 장학사업, 불우이웃에 사랑의 쌀 전달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특히, 중․고등학생들에게 전달된 민들레 홀씨 장학금은 올해까지 408명에게 전달됐으며, 쌀은 3,370포가 지원됐다. 또한, 민들레 동산을 조성해 지역내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 부위원장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치인 나눔과 봉사문화 확산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더불어 잘 사는 공동체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