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 우호교류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시-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 우호교류협약 체결
  • 최순옥 기자
  • 승인 2019.12.04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류사업 확대, 지속가능한 상생발전 체계 구축...안호영 국회의원 주선

   서울시와 완주.;진안.;무주.;장수군이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교류사업 확대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상생발전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박성일 완주군수, 최성용 진안군수 권한대행, 황인홍 무주군수, 장영수 장수군수는 5일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서울시-전북완주·진안·무주·장수군 우호교류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이 주관해 지난 11월 19일 개최된 국회의원과 4개 단체장간 예산·정책간담회 때 제안된 것이다.

서울시와 완주군 등 5개 지자체는 이날 협약체결을 통해 서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누리고 함께 발전하는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협력과 상생의 시대로 나아가자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지역별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등 판매 활성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에 대한 맞춤형 지원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예술단 초청·방문 등 문화·예술 분야 교류 △청소년 역사·문화 교류를 통한 상호 이해 증진 △‘서울 혁신로드’를 통한 우수 혁신정책 공유 및 자문 등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협약체결에 산파 역할을 했던 안호영 의원은 “앞으로 서울시가 한 지자체와의 교류협력을 추진할 때 아쉬웠던 점을 서로 보완하고,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원순 시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서울시와 완진무장이 함께 살아가고 살아나는 상생관계를 만들어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