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잘 먹을께요”
상태바
임실군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잘 먹을께요”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9.12.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식생활 교육 뮤지컬 공연

 임실군이 어린이들의 바른 식습관 문화 확산을 위한 뮤지컬을 제작해 무대에 올렸다.
임실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종곤)는 지난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 어린이 300명을 대상으로 ‘비실비실 용왕님의 건강 대모험’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을 열었다.
이번 뮤지컬은 용왕님과 동물 친구들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손 씻기를 알려주는 교육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다.
건강을 주제로 한 노래와 율동을 따라하기 레이져 쇼, 포토존 촬영 등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약 40분 동안 진행, 어린이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전달하는 교육 방식으로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편식을 없애고 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쉽고 즐겁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뮤지컬을 관람한 한 어린이는 “엄마가 매일 골고루 먹어야 한다고 했는데, 왜 그래야 하는지 잘 몰랐는데 뮤지컬을 보며 깨달았다”며 “앞으로는 좋아하는 음식만 먹지 않고, 엄마가 차려주신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을 마련한 김종곤 센터장은“이번 뮤지컬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임실군에 사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