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영화보며 휴식과 힐링으로 행복해요!
상태바
임실군, 영화보며 휴식과 힐링으로 행복해요!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9.12.1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 및 가족,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문화나들이 프로그램을 작은별 영화관과 협약하여 지난 11일에 100명씩 2회에 걸쳐“감쪽같은 그녀”를 관람했다.
어르신 문화나들이(영화관람)은 여러 가지 경제적·환경적 문제로 인하여 문화 여가생활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지역 내 문화 소외계층인 치매환자와 가족,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환기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영화 내용은 어르신들 수준에 적합한 한국적 정서와 이해가 쉬운 국내영화로 선별했다.

100세 시대 문화 소외계층인 치매환자 및 가족과 홀몸 어르신들의 욕구가 점점 더 다양화되는 시점에서 작은별 영화관과 연계한 영화관람은 단순 생활에서 벗어나 정서문화 증진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덕치면 어르신은 “TV로만 영화를 보고 영화관에서는 처음으로 보게 되어 기쁘고, 언제 영화를 봤는지 모르겠다”면서 “다음에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고, 또 보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형진 치매안심센터장은 “어르신들에게 문화나들이로 영화관람 기회를 제공해준 작은별 영화관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고 지역 특성상 문화생활을 누리기가 쉽지 않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생활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