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필리핀 33개 해양대학 연합회 및 피아티 대학과 협약 체결
상태바
군산대, 필리핀 33개 해양대학 연합회 및 피아티 대학과 협약 체결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9.12.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10일부터 13일까지 필리핀을 방문 중인 군산대 곽병선 총장이 11일 필리핀 포스콘(FOSCON) 사옥 대회의실에서 OMMEP(One Movement for Maritime Education of the Philippines; 필리핀 해양대학 총장 연합회)와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OMMEP는 필리핀 33개 해양대학 및 학부가 만든 협회로 협약식에 필리핀 노동고용부 장관 실베스터 벨로(Silvestre H. Bello)가 참석하여 ‘양국 간의 교육협력 활성화를 기대’하고 ‘특히 해사분야의 인력양성을 위한 교류를 희망한다’고 밝히는 등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같은 날 군산대학교는 피아티대학(FEATI University)과의 국제교류학술 협정도 추가로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현지 방문을 통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해양 전공 관련 학생 교류를 위하여 이루어졌다. 협약 결과 군산대학교는 특히, 해양 분야를 중심으로 필리핀 해양관련 대학들과의 산학협력 활성화 체계를 강화하고, 해양 산업 지원을 통한 글로벌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과 관련하여 곽병선 총장은 “해양산업 기술을 필리핀 산업체 등에 이전하며 산업지원 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학생 및 연구 교류 등을 활성화하여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피아티대학(FEATI University)은 4년제 사립대학으로 필리핀 마닐라에 있다. 1946년에 설립되었고, 건축대학, 인문대학, 경영대학, 공과대학 등 6개의 단과대학이 운영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