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올해 활동을 되돌아보는 자리
상태바
김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올해 활동을 되돌아보는 자리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12.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수) 제3회 김제시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김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원기)는 22일 김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7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을 초청해 '제 3회 김제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제시 자원봉사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한해 동안 헌신, 봉사하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자리에는 이건식 김제시장, 최규성 국회의원, 김문철 시의회의장 등 김제지역 많은 사회지도층 인사가 함께해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공유하고, 따뜻하고 숭고한 마음으로 평소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17개 자원봉사자 단체 및 개인 23명에 대해 시상했다.

이건식 시장은 격려사에서 “사회가 발전하고 다양화 할수록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작은 것 하나라도 나누고 베푸는 자원봉사가 김제시를 밝고 희망찬 미래로 인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그간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규성 국회의원, 김문철 시의회의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훈훈한 사랑을 전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제 3회 김제시자원봉사자대회'는 우리 주변에서 열심히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의 기회가 되고 많은 시민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을 소개함으로써 김제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 3회 김제시자원봉사자대회'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우수자원봉사단체 및 개인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매년 12월 자원봉사자를 위한 김제시자원봉사자대회를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다.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는 2008년 6월 30일(월) '김제시 자원봉사 원년선포식'을 시작으로 매월 ‘찾아가는 이동봉사 사랑실은 달구지’, 가족봉사단 구성 및 운영, 자원봉사 특화교육(수지침, 발마사지, 이혈, 풍선아트) 및 봉사단 육성ㆍ발굴, 지평선축제 자원봉사자 운영, 자원봉사단체 간 네트워크 구성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15가구의 독거노인들에게 4,500장의 연탄배달과 260여곳의 어려운 이웃에게 1,500포기의 김장전달 사업을 마쳤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