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군산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추진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1.2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개선을 위해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인증 보일러로 설치·교체 시 보조금을 지원하는『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당해 연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군산시 주택소유주 및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다. 일반가구는 한 대당 20만원 그리고 저소득층에게는 50만원의 설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5천5백만원을 투자해 230대(일반 200, 저소득층 30)를 29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 사업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

다만, 중앙난방에서 개발난방으로 교체하는 아파트의 경우 최대 지원 가능량은 지원대수의 15% 즉, 35대(일반 30, 저소득층 5)까지로 한정하고 공공기관·시설 및 신축공동주택(미준공 및 준공후 1년미만)에 대해서는 사업물량 등을 감안해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보조금 지급 요청서 작성 이전 보일러 공급자(대리점 등)와 구매계약을 체결해 공급자가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구비서류를 군산시에 제출하면 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대기환경개선과 에너지 절약에 따른 연료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며, “호응이 좋을 경우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