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평생교육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평생교육사업 설명회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0.01.29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정완)은 2월 4일(화)에 복지관 강당에서 김제시 장애인의 평생교육 요구에 부응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2020년 평생교육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7년 개관부터 현재까지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검정고시 합격, 한자 및 컴퓨터 자격 취득, 김제시 평생학습 최우수프로그램 선정, 미술 및 UCC 공모전 등 각종 대회에서 입상 등 많은 성과를 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 앞서 오전에 진행되는 이용자간담회를 통해 복지관 운영 및 프로그램에 대한 폭넓은 정보제공과 다양한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복지관, 이용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된다.
이어지는 사업설명회는 2020년 복지관에서 이루어지는 평생교육 안내와 신청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문화공연지원, 평생교육, 송년 행사, 건강교실, 장애인 가족지원, 여성장애인 교육, 학교연계, 취업 지원, 직장내장애인식개선, 정보화교육, 한누리야학 사업 등 총 12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접수 기간 2월 4일(화)부터 7일(금)까지로 김제시 등록 장애인이면 방문 접수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그 밖의 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542-9500 평생교육팀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