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딸기 신소득작목 육성 현장컨설팅 추진
상태바
부안군, 부안딸기 신소득작목 육성 현장컨설팅 추진
  • 나인기 기자
  • 승인 2020.02.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전북농업기술원 딸기 병해충 전문가와 함께 시설딸기 농가 현장방문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부안군에서 지원된 최첨단 스마트팜 시설하우스에서 재배된 딸기는 부안의 대표 신소득작목으로 매년 재배농가가 늘어나고 있으며 대형마트는 물론 홍콩에도 수출되어 소비자에게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전북농업기술원과 함께 추진하는 이번 컨설팅은 딸기재배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딸기의 수확과 당도, 식미와 직결된 야간온도, 토양수분, 일조량, 양액조성비 등 개별 농가 현장에 맞추어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고 농가가 고민하고 있는 병해충방제와 딸기 육묘 및 모주 관리까지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눈높이 컨설팅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일 진행된 이번 컨설팅에서는 주산면 최준호 농가 등 5개 농가를 방문하여 복합환경제어 시스템 관리와 딸기 생육상태에 따른 관수량 조절, 주야간온도관리, 상토관리 등 현장 정밀진단을 통해 문제점을 신속하게 해결해 주어 부안군 딸기재배농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조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현장컨설팅은 딸기재배농가의 요청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현장을 방문하고 농가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고 농가소득향상을 위한 시설딸기전문교육과 지속적인 현장컨설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