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올해 첫 시의회 임시회서 시정설계 설명
상태바
박준배 김제시장, 올해 첫 시의회 임시회서 시정설계 설명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0.02.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난 7일 제234회 김제시의회 임시회에서 2020년 시정설계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먼저 호남선 KTX 김제역 정차 실현, 전국 최초 수요자 맞춤형 공무원시험 준비반 운영, 어르신 일자리 확대로 노인자살 감소, 성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58개 공모사업 선정, 김제 종자생명산업 지역특구 대통령 기관 표창을 포함하여 43개 분야 수상 등 2019년 주요성과를 밝히고 함께 해주신 시민들과 시의회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2020년도 시정 방향을 「희망찬 미래, 융성하는 김제」로 정하고 ▲일자리 창출과 도시재생으로 지역경제 활력 제고 ▲새만금 세계경제자유기지 중심 도시 도약 ▲대한민국 미래를 선도하는 첨단 스마트농업 육성 ▲모두가 함께 나누고 누리는 촘촘한 복지 행정 구현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도시 조성 ▲세계가 인정하는 상생평화의 문화관광도시 실현 ▲소통과 참여로 신뢰받는 열린 시정 전개 등 7대 역점시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올해는 민선7기 3년차로 그간의 변화와 성과를 바탕으로 김제의 새로운 미래를 다지는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노적성해(露積成海)의 자세로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마음을 하나로 모아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시내 민간경제가 크게 위축됨에 따라 재정 확대 정책이 절실하므로 조기 추경예산을 편성할 수 있도록 시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주요기사